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미드] 엄브렐러아카데미 시즌1 (1편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날/드라마 2019. 9. 22. 20:49

    엄브렐러아카데미 시즌1

     

    1989년 10월1일 12시

    전세계에서 43명의 아이들이 갑자기 한날 한시에 태어납니다. 하지만 그 아이들의 엄마들은 출산하는 당일까지 임신을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갑자기 태어난 아이들은 갑부 모험가인 '레지널드 하그리브스'라는 사람이 입양을 하기로 합니다.

     

    레지널드 하그리브스

    (사실 입양이라기보다 갑자기 아이를 처치곤란해 하는 엄마들에게 돈을 주고 샀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입양된 아이들은 총 7명. 그들은 초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7번째로 불리는 아이를 제외하고는요.

    (이 7번째 아이가 분명 나중에 다른 중요한 역할을 할것으로 보여요. 디지몬 어드벤처에서 마지막 순간에 히든카드로 데빌몬을 처치한 파닥몬처럼요...ㅎㅎ)

     

    엄브렐러아카데미 아이들

    이 아이들은 히어로로 자라며 어렸을 적에는 은행강도를 때려잡는 일을 하며 히어로로서의 역할을 하고 엄브렐러아카데미의 1기 학생들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7번째 아이는 초능력이 없어서 같은 멤버로써 활약하지 못하고 가족사진에도 들어가지 못합니다ㅠㅠ)

     

    엄브렐러아카데미 멤버소개

     

    넘버1. 루서(Luther)

    넘버1. 루서(Luther) 루서는 왜인지 달에서 지내고 있는 모습이 나옵니다.

     

     

    넘버2. 디에고(Diego)

    넘버2. 디에고(Diego) 디에고는 첫장면부터 강도들을 때려잡고 있습니다.

     

     

    넘버3. 앨리슨(Allison)

    넘버3. 앨리슨(Allison) 앨리슨은 슈퍼스타입니다. 

     

    넘버4. 클라우스(Klaus)

    넘버4. 클라우스(Klaus) 클라우스는 약간 정신이 오락가락해보입니다.

    이 장면은 재활원에서 막나오는 것으로 약을하는 것 같습니다.

     

     

    넘버7. 바냐(Vanya)

    넘버7. 바냐(Vanya) 이 편 초반에 흘러나오는 바이올린을 연주하던 사람입니다. 지극히 평범한 모습.

     

    넘버5와 6는 뒤에 나옵니다

     

     

    그리고 이들은 어느날 갑자기 아버지의 사망소식을 듣게 됩니다.

     

     

    이 소식을 각자의 위치에서 알게된 멤버들은 자신들이 어렸을적 살았던 아버지의 집으로 다시 모이게 됩니다. 

    멤버들끼리도 무슨일이 있었는지 서로 계속해서 티격태격하며 관계가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버지의 사인은 평범한 심장마비.

     

    하지만 그의 단안경이 사라졌습니다.

     

    바로 이 안경

    평생 쓰고다닌 단안경이 그가 죽을때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는 것은 무언가가 수상한 구석이 있다며 루서(1)는 말하지만 디에고(2)는 아무것도 이상한 것이 없다며 오히려 루서(1)을 질책합니다.

    (제 생각엔 디에고가 범인인것 같습니다....뭔가 말하는게 수상합니다.)

     

     

     

    과거회상장면)

     

    아이들이 자기전 인사하러 왔는데 아버지는 서류작업에만 열중입니다. 아이들은 침울한표정으로 돌아가고 이것이 나중에 아이들이 아버지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게된 주된 이유인 것 같습니다. //

     

     

     

    그와중에 클라우스(4)는 아버지의 사무실에서 귀중해보이는 책을 하나 빼돌립니다.

    생긴것을 보아하니 뭔가 마법에 관련된 책인것 같네요.

     

     

     

    그리고 다른 방에서는 아버지의 사무실에서 루서(1)와 앨리슨(3)이 이야기를 나누는데 왠지 루서와 앨리슨이 서로 호감이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앨리슨은 이혼을 했고 남편에게 아이의 양육권이 돌아갔다고 하네요.(ㅠㅠ)

     

    앨리슨이 이런 목걸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예전에 둘이 사귀었던 것 같습니다.(Allison + Luther 아닐까요??)

     

     

     

    그리고 거실에 모여 다같이 장례식에 대해 상의를 하게 됩니다. 이때 루서(1)는 아버지의 사망원인에 대한 의구심을 다른 아이들에게도 털어놓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아이들은 터무니없다며 루서의 의견을 믿지 않죠. 

     

    하지만 루서(1)의 아버지가 며칠전 자신한테 전화를 해 '아무나 믿지 말라'고 했다는 것을 또다른 근거로 듭니다. 단순한 심장마비로 보기에는 의심가는 부분이 많다면서요.

     

    하지만 여기서도 디에고(2)는 반대의견을 펼칩니다...(이렇게 대놓고 반대를 하는게 상당히 수상해보입니다. 뭔가 꿍꿍이가 있는게 틀림없어요.) 

     

    디에고(2)는 루서(1)가 멤버들 중 하나가 아버지를 죽였다고 생각하는거 아니냐고 따지자 말문이 막힌 루서를 보고 다른멤버들은 루서에게 실망해 자리를 떠나게 됩니다. 

     

     

     

    또다시 옛날 장면) 17년전

     

    앨리슨(3)의 초능력

    앨리슨(3)은 자신이 말하는 루머가 실제가 되게 만드는 초능력이 있습니다.

     

     

     

    루서(1)의 초능력

    루서(1)의 초능력은 괴력

     

     

    디에고(2)의 능력

    디에고(2)는 칼을 맘대로 다루는 능력

     

     

    넘버5는 순간이동

     

     

    넘버6로 보이는 벤(Ben)은 괴물로 변하는 초능력인 것 같습니다.

     

    (넘버7은 초능력이 없어서 나오지않습니다.)

    //

     

    참고로 넘버7은 자신의 자서전을 남긴것으로도 나오는데 이 책 내용이 나중에 굉장히 중요하게 나올것 같습니다. 이 안에 가족들의 비밀들을 적어놓았다고 했거든요ㅎㅎ

     

     

    또 한편에서는 클라우스(4)가 아버지와 대화하려 시도하지만(클라우스는 망자와 대화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통하지 않습니다. 사실 영상에서는 아버지가 응답을 안하는 것으로 표현되어 있지만... 아마도 아직 죽지않은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어디선가 무슨 계획을 가지고 자신의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을거란 예상이 듭니다.

     

     

    그때 갑자기 밖에서 들려오는 천둥소리. 다들 놀라 밖으로 나가봅니다. 

     

     

    그 이상한 구멍에서 나온건 넘버5 (Number 5)

    할아버지에서 소년으로 바뀌는 모습 보이시나요??

     

    넘버5 (Number 5)

    넘버5(Number 5)_이름이 Number 5입니다.

     

    45년동안 시간여행을 하다왔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공간이동 뿐만 아니라 시간이동도 가능한 캐릭터였습니다. 그래서 의식의 나이는 58살, 몸은 13살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갑자기 등장한 넘버5 덕분에 멤버 모두가 한자리에 모이게 됩니다. 

     

    넘버6 벤(사망한것으로 나옵니다)

    벤의 동상이 있는 마당에서 멤버들과 어머니, 포고가 아버지의 골분을 바닥에 뿌리고 간단한 제사를 치릅니다.

     

    집사 포고(히그리브스가 만들어낸것으로 나옵니다)

    집사 포고가 아버지 히그리브스를 기리는 말을 하며 잘 끝나는가 싶다가 루서(1)과 디에고(2)가 또 시비가 붙어 치고박고 싸웁니다.(제 생각엔 둘다 분노조절장애인것 같아요.)

     

    그러다가 루서(1)가 주먹질로 벤(6)의 동상을 깨부수고 장례식은 초전박살이 납니다... 

     

     

    제가 발견한 또다른 떡밥으로는 아버지가 아아들이 잘때 뇌파를 검사하는데 바냐(7)할때만 유독 신호음이 빠르게 들렸습니다. 아마 무언가 능력이 있는듯해요. 그리고 어떤 이유에 의해서 비밀로 하고있는 거겠죠.(떡밥이 넘쳐나는 첫회!!)

     

    그리고 바냐(7)가 떠나고 포고가 문을 닫는데 표정이 심상찮습니다. 포고도 뭔가 이상합니다.

    (떡밥이 너무 많아서 1편을 보고 나면 ????만 남습니다.)

     

     

    그리고 또 넘버5는 커피를 마시러 시내로 나갔는데 커피를 마시기도 전에 어떤 괴한들의 습격을 받습니다. 넘버5와 이들과의 대화속에서 어떤 조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조직의 보스에게 넘버5는 쫓기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마지막장면에서 디에고(2)는 아버지의 단안경을 손에 쥔채 뭔가 생각에 빠집니다.(<-상당히 수상합니다.)

     

    (히그리브스의 단안경을 가져간 사람이 디에고였군요!!) 

     

     

     

    그리고... 진짜 마지막 부분에서 바냐(7)의 집에 넘버5는 무언가 얘기하러 옵니다.  넘버5는 바냐를 믿는 것 같네요.

     

    암튼 넘버5는 바냐에게 자신이 미래에 본것을 말해줍니다. 미래는 모든 것이 멸망한 상태라구요.

     

    넘버5가 본 미래의 종말

    그리고 멸망한 날짜를 알게 되었는데 그것은 앞으로 8일후. 막을 방법은 모른다고 합니다...

     

    앞으로 남은 9편동안 8일내내 놀고 먹으면서 시간 보내다가 종말을 맞이하면 재밌을거같지만 그러지는 않겠죠??

    회수해야할 떡밥이 너무나 많아서 10부작안에 다 잘 끝마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시즌 2도 나온다고 하니 스토리가 산으로 갈지 명작으로 남을지 계속 지켜봐야겠습니다.

    (스토리는 산으로 가도 주인공들 초능력쓰는거 보는게 재밌을것같기도 하네요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